2020년11월8일 주일예배기도문 – 이준일장로

사랑의 하나님, 감사합니다. 저희들을 사랑하시어 생명사랑공동체로 하나 되게 하시고, 8년이란 어려운 세월동안 훌륭한 목회자들을 보내주셔서 여기까지 오게 하심에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생명사랑교회가 하나님 나라를 위해 더욱 헌신하는 건강한 교회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하여, 우리 소유의 공간을 지상에 마련했습니다. 공간 활용을 위해 예배처소 이전 위원회를 구성하여 리모델링을 시작하였고, 순조롭게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님의 인도하심에 감사드립니다. 공사를 하는 손길 위에 주님께서 함께 하시어 어려움이 없게 하시고, 공사를 순조롭게 마무리 할 수 있는 은혜 허락하여 주옵소서.

전능하신 하나님, 저희들에게 지혜를 허락 하시어 새롭게 출발하는 우리 교회가 작으나 건강한 교회, 온라인 선교에 적합한 공간을 만들어 주님의 일을 이루어 나가는 전진 기지가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옵소서. 새로운 상황과 변화 가운데서 어려움이 많이 있겠지만, 낙심하지 않고, 모든 일에 감사하며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주님, 코로나 19로 인하여 온 세계가 어려움에 처해있습니다. 한국의 대부분의 교회는 교인수가 줄어들고, 제정적인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이때에 우리교회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를 저희 교우들 모두가 함께 지혜와 마음을 모으게 하여 주옵소서.

2020년 올 한해도 이제 두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코로나 19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온라인 선교 시스템을 구축하고, 새 예배처소를 마련하고, 교회차량을 구입하며 앞으로의 목회를 준비했습니다. 2021년에는 더욱 주님의 뜻에 합당한 목회 계획을 수립하여 코로나 이후 시대의 목회를 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게 인도하여 주옵소서.

이 시간 저희의 삶을 되돌아봅니다. 우리의 행동 하나 하나가 이웃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달아 알게 하시고, 우리가 진정으로 주님의 뜻에 맞게 살아가고 있는지, 저희의 행동이 주님을 향한 마음에서 비롯되었는지 성찰하게 하소서.

우리의 삶이 세상 속에 있으나 세상과는 구별된 삶을 살게 하여 주시고, 당장 새로운 세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생각을 하기 보다는, 겸손하게 주님 뜻대로 일상을 살아낼 때, 세상이 변화된다는 진실을 깨닫는 생명사랑교회 교우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세상으로부터 피하기보다는, 세상 속에서 주님 뜻을 위해 포기하지 않고 싸워 이겨내는 삶을 살게 하여 주옵소서.

사랑의 하나님! 우리가 돈과 권력을 숭배하지 않게 하여 주시고, 겸손한 마음으로 주님의 뜻에 따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생명을 살리는 생명사랑 교회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들의 호흡과 생명을 보호하시는 주님을 의지하여 코로나 19를 극복하게 하시며 착한 의지로 선을 행하게 하여 주소서.

이 시간 예배와 찬양을 드릴 때, 오직 신실하신 주의 영과 진리가 저희의 마음 가운데 임할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이제 얼마 남지 않은 2020년 우리 교회의 목표인 “모든 선한 일에 열매를 맺으라”는 목표를 이루었는지 되돌아보는 이 시간되게 하여 주옵소서.

목사님의 말씀을 전하실 때 주님과의 관계가 더욱 더 회복되어 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옵소서. 저희들이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정성을 다하여 주님을 사랑하게 하옵소서.

예배의 시종을 주님께 의탁 드리오며 오늘도 살아계셔서 역사를 주관 하시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